연금저축펀드와 IRP를 각각 2개씩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결론은 연금개시 이후 납입과, 혹시 모를 해지, 중도인출을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이유를 설명하는 블로그들이 많은데 제가 간단하게 제가 이해한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 중도해지, 인출 등에 대비

2. 연금수령시기를 조절

 

1번은 바로 느낌이 오시죠 ? 

저는 1번보다는 2번의 이유로 2개만드려고합니다.

연금소득세의 경우 나이에 따라서 세율이 다른데요

2개를 만들어서 하나는 연금수령을하고 나머지 하나는 계속 뒤로미루면 더 절세를 할 수있을것같아서 2개씩 만드려고합니다.

 

당장은 청년도약계좌를 만들어야해서 계좌개설을 미루고있는데 청년도약계좌 생성하면 바로 2개씩만들어서 적당히 분배해서 노후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