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란?

34세미만 청년이 가입할수있는 펀드로,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상품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에 가입하고 2번 납입을했습니다.

 

여러가지 상품이있는데 미국S&P500이 담겨있는 KB한미대표성장 펀드를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소득공제 최대한도인 50만원만하려고했다가 어차피 소득세감면으로 결정세액이 낮게나오는 상황이라 굳이 무리하게 여기에 돈을 많이 넣을필요가없다고 판단되어 5만원으로 바꾸었습니다 ㅎㅎ

 

계속 마이너스이다가 겨우 플러스가 되었네요.

 

막 엄청 혜택이 큰것같진않습니다. 수수료도비싸고... 하지만 저는 뭐든 하면 끝까지 해내고싶기때문에 소액이라도 꾸준히 만기까지 넣을생각입니다.

 

중소기업소득세감면이 끝나면 소득공제가 빛을 발휘할 날이 오겠죠 ? ㅎㅎ

 

 

+ Recent posts